티스토리 뷰





 조금 생소한 말입니다. 위, 대장, 폐와는 좀 다른 부분인데, 아마 이 용어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맞습니다. 저도 지금 이 포스팅을 하기 전에는 무슨말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으니까요. 이것저것 포스팅 하기 위해 알아보면서 대략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 목이 부어서 임파선 수술을 했다는 등의 이야기를 들었을때 그때는 전혀 이해를 못했는데, 이제야 조금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 간단히 정리된 내용 확인하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임파선암 증상 이란?(림프종암)

1. 정의

 - 암은 정말 무서운 병이죠? 맞습니다. 그런 무서운 것이 임파선 또는 림프종에 생겼다라고 이해하고 계실겁니다. 그럼 임파선과 림프종은 무엇인가? 이것은 우리 몸의 혈액과 비슷한데, 임파선은 체내에 약 500~600개 정도로 분포되고 있습니다. 즉 발끝에서 부터 머리 끝까지 온몸 곳옷에 있으며, 특히 목부분에 30% 정도가 있습니다. 목이 부어 있는 경우 림프종과 관련된 병이 있다라고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2. 역할

- 이것의 역할은 바로 면역입니다. 우리 체내에 들어오는 세균이나 각종 바이러스를 밖고 항상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경비병 같은 임무를 수행합니다. 서두에 언급드렸듯이 중대한 역할을 맡고 있지만, 온 몸에 퍼져 있다 보니, 암이 걸린경우 타 장기에 비해 더 안좋은 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증상

 - 한곳에 위치에 있는 장기의 경우 그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장기의 역할에 문제가 있는 증상이 발생한 다면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온 몸에 퍼져있고, 특별한 증상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체중이 감소하거나, 질병에 걸리기 쉽거나 하는 것은 있지만 이로 인해 암을 예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만약 목부분이 많이 부어오르거나, 안에 뭔가 멍울진 것이 만져진다면 충분히 의심해 볼 수는 있습니다. 이럴때 주저말고 바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길 추천드립니다.

 

4. 예방법

 - 모든 병의 예방은 동일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없는 생활입니다. 현대인을 살아가는 직장인 들과 학생은 주변환경이 그렇게 녹녹하지 않습니다. 경제적으로 자유롭지 못하다 보니, 항상 돈에 얽매인 생활을 해야 되고, 그러다 보면 건강이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 건강을 남이 지켜주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을 내서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시고, 음주와 흡연은 자제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셔야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보다는 제가 알고 있는 내용 위주로, 여러분이 알기 쉽게 접근하기 쉽도록 설명을 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소 이상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어도 너그럽게 이해하고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결국에는 꾸준한 운동과 골고루 먹는 식습관 입니다. 특히 음주, 흡연은 절대 삼가해야 되고요. 쉽지 않습니다. 당연히 어렵습니다. 쉬운거라면 이렇게 글을 풀어서 적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건강입니다. 가족도 중요하지만 자기자신을 사랑하십쇼! 꼭 건강한 생활을 오랫동안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