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무리 친한 사람에게도 말하기 곤란한 부분, 특히 이성관계인 경우 절대로 비밀로 해야 되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 보니 숨기고 숨겨서 병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데, 절대 이러면 안된다는 점 여러분도 알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휴가기간에 치료를 많이 받으시는데, 아래 회복기간을 염두해 두시고, 의사와 상의하셔서 빠른 치료를 하길 바랍니다. 병을 알면서 가만히 놔두는 그런 바보같은 일은 안하시길 바랍니다.

 

 





▶ 치질수술회복기간, 얼마나 걸리나?

1. 의의

 - 용어에 대해서는 이미 아시는 분이 많아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느정도, 어느 증상이 느껴졌을때 치질이라고 할까요?

 ①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고 나서 엉덩어 청소를 할때 휴지에 피가 묻처 나오는 경우!! 이때 많은 분들이 당황을 합니다. 허걱! 혹시 내가 대장암인가? 왜냐하면 저도 그렇게 생각을 했거든요. 지금 바로 대장내시경을 해봐야 되는게 아닌가? 내몸에 무슨일이 일어나면 어떻하지? 등등 오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아주 미미한 초기증상입니다. 그래도 자주 발생하면 병원에 가보셔야 됩니다.

 





 ② 위의 단계에서 조금 진화된 것인데, 항문에서 뭔가 돌출된 것이 만져졌을때 입니다. 탈항이라고 일컫는데, 이는 직장의 전벽이 항문밖으로 탈출한 것입니다.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의사와 상의를 하셔야 됩니다.

 


2. 수술 회복기간

 - '②' 단계에서 약물치료가 안되 수술을 하신경우, 아니면 예정인경우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입니다. 학생 또는 직장인, 자영업인 분들이 대부분이니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해서 수술을 하는데, 오랫동안 쉴수는 없으므로 실 소요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소요가 된다고 정확히 말해 드릴수는 없지만, 통상적으로 1주일 정도 지나면 회복이 되고, 2주 정도 지나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 1일차 : 첫째날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병원에 누워만 계실겁니다. 변이 나오면 안되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면서 명상을 하시면 됩니다.

 * 2~3일차 : 통증이 어느정도 나아지고, 회복이 되는 단계입니다. 하지만 이때 화장실을 하게 되는데 아무 이때까지 느껴보지 못한 고통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 4일차 : 미세하고 움직일 수 있지만, 아직도 엉덩이 부분이 많이 아픕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 치질방석이나 좌욕기를 이용하시고 지속적으로 소독을 해주시면 좀 더 빨리 호전됩니다.

 * 5일차 이후 :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점점 회복되어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세요? 이제는 한번 해볼만 하지 않겠습니까? 최소 1주일만 있으면 어떻게 안 되겠습니까? 아주 민간함 부분이다 보니 말하기기 꺼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제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글도 읽어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증상을 정확히 파악한 의사입니다. 수술적 치료가 선택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라면 서둘려서 진행하길 바라며,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누구나 얻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주변에서 말을 안하는것 뿐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